ASP Middle&High, 2025 PennSEM 세계 대회 챔피언 등극
- American STEM Prep.
- May 12
- 1 min read

ASP 학생들, 2025 PennSEM 세계 대회 챔피언 등극!
전 세계 30개국 160개교 중 최고의 영예… 창의성과 사회적 책임감 빛났다.
2025년 PennSEM 사회적 기업가정신 경진대회에서 ASP 학생들이 전 세계를 무대로 빛나는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고등부에 참가한 9학년 문서연 (Elena), 10학년 윤준우 (Leo), 한지민 (Lily) 학생은 한국 챔피언과 아시아·태평양 챔피언을 차례로 석권한 데 이어, 최종적으로 ‘전 세계 1위 (Global Finalist)’이라는 영예를 안았습니다.
이번 대회는 미국 아이비리그 펜실베이니아 대학교(University of Pennsylvania)와 협력하여 운영되는 국제 공신력 있는 프로그램으로 전 세계 30개국, 160개 학교에서 400명 이상의 학생들이 참가하여 지역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는 혁신적인 사회적 기업 아이디어를 선보이는 국제 경연장이었습니다. ASP 고등부 팀은 명확한 비전과 실행 전략, 그리고 사회적 가치에 대한 진정성 있는 열정으로 심사위원단의 뜨거운 호응을 받으며 세계 챔피언에 올랐습니다.
특히 세계 챔피언에게는 PennSEM 소속 전문가들의 멘토링을 통해 실제 사회적 기업을 설립하고, 지역 사회에 실질적인 변화를 일으킬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됩니다. 이번 수상은 단순한 경쟁의 승리가 아닌, 학생들이 세상을 변화시키기 위한 첫걸음을 내디뎠다는 점에서 더 큰 의미를 가집니다.
또한 중등부에서는 7학년 김한률(Raoul)과 정다라(Darah), 8학년 김태윤(Noel) 학생이 중등부 한국 3위에 오르며 뛰어난 팀워크와 창의성을 인정받았습니다. 이들의 성과 역시 ASP 학생들의 전반적인 역량과 성장 가능성을 보여주는 소중한 결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